블로그 이미지
Private Blog. 스킨 완성률 97%. T01060 - 검색 유입을 막았는데, 뚫리면 주소변경 -
All For Me
by 제로팀

태그목록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

달력

Total Today



IT 전문가들은 새누리 지지?..지난 대선은 이명박 지지
이데일리  2012.11.23 14:35
- 박성득·김동수 전 정통부 차관, 석호익 원장 등 박근혜 지지 선언
- 지난 대선 때는 진대제 전 장관과 임주환 원장 등 이명박 지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정부 고위 관료나 관련 협단체 고위 관계자들은 새누리당이나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경향이 많다는 평가다.

ICT 전문가 그룹에 속하는 740명은 23일 세검정 하림각(AW 컨벤션센타)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지지를 선언을 했다. 

지난 2007년 대선 때에도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한 경원대 오해석 교수, 임주환 전 전자통신연구원(ETRI)원장, 김이숙 이코퍼레이션 사장 등 정보기술(IT)분야 대학교수 와 전문가 1500명은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당시 이들은 “IT분야에서 경제를 살리고, 젊은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해결사는 이명박 대통령 후보뿐”이라며 지지를 분명히 했다.

ICT 전문가들은 이번 대선에서는 “박근혜 후보는 글로벌 ICT 강국을 실현할 수 있고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을 드높일 수 있는 준비된 정치인”이며 “지난 몇 년간 급격히 붕괴된 소프트웨어, 컨텐츠, 네트웍, 장비 등의 ICT 생태계를복원 시킬 수 있는 유일한대안”이라고 밝혔다.

23일 ICT분야 전문가 그룹 740명이 세검정 하림각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지지하는 선언을 했다.
박근혜 후보 지지선언에 참여한 주요 인사들은 박성득 전 정보통신부 차관(한국해킹보안협회 회장), 김동수 전 정보통신부 차관(법무법인 광장 고문), 김일수 U-스마트융합포럼 대표, 석호익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권혁조 3D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윤종록 연세대 교수, 손연기 정보통신윤리학회 회장, 이영상 전 SW전문기업협회 회장, 최종열 전 정보통신공제조합 이사장, 이준복 CCTV조합 이사장, 문성억 ICT CEO 포럼 회장, 조석신 탑엔터테인먼트 대표감독, 정준호 엔씨소프트(036570) 부장, 김영환 아트하우스 대표등이다. 

지지선언에 앞장선 김동수 전 차관과 김일수 대표는 “우리의 ICT 기술 경쟁력을 튼튼히 하고 세계 중심국가로 가는 초석을 다질 차기 대통령으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당선 시켜야 한다”는 생각에서 지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野 "IT산업 위기, 거꾸로가는 MB정부 때문"
컨트롤타워 재정립 한 목소리…박영선 "진일보한 정보미디어부 새로 만들어...

IT산업의 주도권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급격히 넘어가면서 우리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박영선 민주당 정책위의장(사진)은 최근 "MB정부 들어 IT 홀대 정책으로 스위스에서 분석한 정보통신기술개발 지수 보고서에 의하면 2006년, 2007년 연속 1위를 하던 우리나라의 IT개발 지수가 2010년에는 3위로 추락했다"며 "이코노미스트인텔리전스유니트가 분석한 IT경쟁력 지수도 2007년 3위에서 2009년에 16위로 하락했다"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처럼 정보통신산업이 날개없이 추락하는 현상은 MB정권이 출범하면서 IT 컨트롤타워 부재 때문이라고 보는 것이 민주당과 IT업계 전문가들의 전반적인 지적"이라며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IT산업의 추락을 막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정보통신 및 방송통신의 융합 컨트롤타워를 재정립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했다.